무료 파일 복구 프로그램

Recuva

 

최근에 USB메모리에 파일을 저장을 해서 작업을 하다가 USB메모리에 있는 파일들이 전부 사라지는 증상을 겪었다. 몇일동안 작업했던 자료였는데...

하지만, 나는 삭제된 파일을 복구해본적이 있기 때문에 그방법을 사용해봤다.

2017/01/06 - [Information/Computer] - 지우거나 손상된 파일 복구하기 (R-Studio)

 

지우거나 손상된 파일 복구하기 (R-Studio)

바로 어제 나의 128기가 sd카드가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아니 인식은 되는데 저장공간이 존재하지 않고 엑세스가 불가능해진 것이다. 위 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low 포맷..

dokkodai.tistory.com

이 글을 다시 보면서 USB메모리 복구를 시도했으나....... 복구하지 못했다.

그래서 다른 복구 프로그램을 찾아봤더니 Recuva 라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었고, 더군다나 무료라는 것을 보고 설치를 해봤다.

Recuva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파일 복구만 하기위해서는 무료버전으로 사용해도 충분하다. 

Recuva를 2군데에서 다운받을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받을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아래 URL에 접속해서 다운받을수 있다.

https://www.ccleaner.com/recuva

 

Download Recuva | Recover deleted files, free!

We use cookies on our website to personalize your experience, like showing you prices in your local currency, or learning which parts of our site people use the most. By using our site you accept our use of cookies.

www.ccleaner.com

알고보니 CCleaner를 만든회사 에서 만들 것같다. 인수를 했나? ㅋㅋ

"Download Free Version"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한다.

유료버전도 있는것을 볼수 있다. 우리는 무료로 충분하기 때문에 "Free Download" 를 클리한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이 되고, "CCleaner.com" 를 클릭한다. "FeleHippo.com"는 좀 신뢰가 가지않아서...ㅋㅋ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서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된다. 만약 되지 않는다면 "Start Download"를 클릭 해서 수동으로 다운 받는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한다. 설치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생략 ^^

 

두번째 방법인 네이버 소프트웨어 이용 - 그냥 이걸로 다운 받읍시다. 위 방법보다 훨신 간단합니다 ^^

아래 URL에 접속해서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받는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47

 

Recuva

데이터 복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끝. 간단하죠? 그냥 네이버에 다운받읍시다. ㅋㅋ

 

 

사용법

Recuva를 실행하면, Recuva Wizard 가 뜨는데 그냥 "Next" 를 클릭하자.

아래 그림 부분은 Recuva가 초기에 PC의 저장매체들을 한번 스캔하는 작업을 한다. 별로 길지는 않았다. 1~2분정도..

아래 화면이 Recuva가 실행된 모습이다. 아마 방금전에 스캔한건 최근에 삭제되었던 파일을 스캔한것이아닌가...하는 뇌피셜이다..

첫 화면에서 복구하려는 저장매체를 선택하고 "Scan" 버튼을 누르게 클릭을 한다. 나는 USB 메모리를 선택했다.

아래와 같은 사진처럼 파일 스캔이 된다. 스캔시간은 PC 성능과 스캔하려는 저장매체의 용량에 따라 다르다. 난 32GB 메모리를 스캔하는데 2~30분정도 걸린것 같다.

스캔이 완료과 되면 아래와 같이 된다. 파일 목록들은 지워졌던 파일의 목록들이 리스트로 뜬다.

파일을 선택하면 미리보기가 지원되고, 복구 하려는 파일을 찾아서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Recover..." 버튼을 클릭한다.

복구하려는 파일을 어디에 저장을 할것인가 선택을 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이제 파일이 복구가 된다. 파일이 많다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다. 파일 복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처럼 뜨게 된다.

나는 내가 복구하려고 했던 파일 복구에 성공을 했다. 하지만 파일만 복구가 되지 파일의 경로는 복구가 되지않아 아쉽다 ㅜ 그냥 딱 파일만 복구가된다.

참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구나.. 파일 복구 해준것도 고마운데 더 큰것을 기대하는구나..

이런 욕심을 채워 주는 제품들이 성공 하겠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