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서 알티움에 관심이 생겨 Altium을 공부해보려고 한다.

Altium은 미국의 P-CAD社와 호주의 Protel社가 합병되어 두 社의 제품이 통합되어 출시된 제품이라고 한다. 합병이 되면서 과거의 기능들 보다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Altium의 한국 공식 대리점인 (주)알앤디테크의 소개 페이지 링크로 대체하겠다.

http://rndtech.co.kr/xe/product_Altium

최근에 Eagle CAD를 많이 사용했었지만 Eagle CAD는 기능이 너무 없었다. Eagle CAD는 회로설계와 PCB Artwork을 하기위한 최소한의 기능들만 제공을 해서 사실 많이 불편했었다.

처음 사용하는 툴이기에 초반에 많은 우여곡절이 있겠지만 하나씩 해결해가는 것을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가장 좋은 공부 방법은 오프라인 교육에 참가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되지 않아 포기를했다.

차선책으로 책, 커뮤니티, 동영상 이 3가지로 공부를 하려고 한다.


 ●  

공부를 하기위해 여러 커뮤니티에서 추천해주는 성안당에서 나온 PCB Artwork 이라는 책을 구매해서 공부를 시작하려고 한다.

책 소개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055060


 ●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의 도움을 받으려고 한다.아래 카페에 가입하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LTIUM, PCAD 사용자 모임 : http://cafe.naver.com/cadroom

당근이의 AVR 갖고 놀기 : http://cafe.naver.com/carroty

저의 질문에 답변주시는 분들과 정보를 제공해 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나중에 많은 것을 공유 하겠습니다.


 ●  동영상

이 포스팅을 하기위해 구글에서 Altium 이라고 검색을 해보니 Altium 동영상 강의가 여러개 나왔다. 동영상으로 공부를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영어로 된것은 굉장히 많으나..한글로 된것은 별로 없다.

http://www.youtube.com/watch?v=Pr5_s_QBccE

http://www.youtube.com/watch?v=-eoXUs7NsRY&list=UU527B1P3XEAFKaXLPExSb8w

http://www.youtube.com/watch?v=CFW_3EWlZWM&list=UU527B1P3XEAFKaXLPExSb8w


열심히 공부해서 Altium Master가 되고 말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