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한다거나, 이커머스 스토어를 운영 할 계획이 있다면 좀 전문성 있게 보이기 위해서는 로고가 필요할 것이다. 

만약 이커머스 스토어를 운영하는데 스토어의 대표 로고가 없다면, 소비자들은 판매자에 대해서 전문성(?) & 신뢰감이 좀 떨어지게 될것이다. 나같아도 그런 곳에서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나도 내 블로그를 보면서 그냥 일반인이 하는 블로그구나 라고 느껴지기만해서 좀 전문성이 있어 보이는 블로그 처럼 보이려면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해봤다. 그래서 지은 결론이 블로그를 대표할수 있는 대표 이미지를 만드는게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보통 우리가 웹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그 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가 웹브라우저에 표시된다.

하지만 내 블로그는 이런 이미지가 없고 하얀 네모난 창만 나왔었다. 그래서 로고를 만들어 보려고 했지만... 나는 이미지를 편집할수 있다던가... 로고를 만들수있는 디자인 적인 아이디어도 없었다.

그래서 로고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있지 않을까 찾아봤고 많은 사이트를 찾을수 있었다. 그러나 대부분 유료로 로고를 제작해 주었지만,


hatchful 에서는 무로료 로고를 제작 해주었다.


hatchful의 URL은 https://hatchful.shopify.com/ 이다. hatchful은 이커머스 플랫폼 shopify에서 제공하는 무료 로고 제작 툴이다. 심플한 로고를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게 해준다.

초기페이지는 아래와 같다.

 스크롤을 내려 아래를 보니 이 사이트에서 제작된 로고의 예시를 볼수 있었다. 우와 상당한 퀄리티의 로고인거 같다. 이 정도 수준이면 블로그 로고를 만들기에는 아까운 수준의 기술인 것 같다. 왠지 더 대단한 것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나의 목표는 블로그 로고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만드는지 일단 해보겠다.


<로고 제작 방법>

1. 우선 가입을 한다. 가입은 아주 간단하다. email만 있으면된다.

2. 가입을 했다면 로그인을 한다.

3. 사이트 페이지 가운데에 있는 "GET STARTED" 클릭한다.

4. 어떤 분야에 대한 로고가 필요한 것이지 선택하는 할수 있다. 나는 "Tech"를 선택했다.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는 것을 볼수 있다.

5. 어떤 분위기 & 컨셉의 로고를 원하는 선택을 한다. 나는 "Modern"을 선택했다.

6. 로고를 이름을 입력하고, 대표 슬로건을 입력한다. 나는 내 블로그 이름인 "OSHW Alchemist"를 입력하고, 슬로건은 입력하지 않았다.

7. 어떤 곳에 사용이 되는지 선택한다. 나는 그냥 블로그에서만 사용을 할것이기 때문에 "Online store or website" 를 선택했다.

8. 이제 원하는 모양의 디자인으로 로고를 고르면 된다. 나는 가장 위에있는 것이 마음에 들어 가장 위에 것으로 선택을 했다.

9. 최종 선택을 하면 로고를 살짝 수정할수 있다. 이름, 폰트, 색깔, 아이콘 모양 등을 수정할수 있다.

10. 수정이 완료되면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을 받을 수 있다.

11. 본인 계정의 로고에 등록이 되고, 거기에서도 다운을 받을 수 있다. 

12. 직접적으로 바로 다운은 되지 않고, 본인 계정의 email 주소로 다운 받을수 있는 메일이 전송된다. mail을 확인해서 다운 받자.

13. 이렇게 해서 내블로그에는 로고가 생기게 되었다. ^^ (참고로 사진들에는 오타가 났네요 ㅜㅜ r이 아니고 l인데 ㅜㅜ)


정말 간단하게 로고를 만들게 되었다. 이렇게 쉽게 로고를 만들수 있었으면 좀 일찍 로고를 만들껄 그랬다. email로 온 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을 것이다.


제작된 로고를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로 제공을 하고있다. facebook, instagram, linkedin, pinterest, twitter, youtube 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 & 이미지 형태로 로고가 제작이 된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