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클라우드는 중국의 클라우드로 2TB의 용량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자그만치 2TB이다 대단하다

바이두 클라우드는 무려 파일 저장 용량을 2TB나 주는 클라우드이다. 역시 대륙의 스케일 답다.

휴대폰 어플도 있어 휴대폰에서 클라우드에 저장도 가능하고 동기화도 가능하다. 하지만 대륙이라..조금 미덥지 않기 때문에 나는 소장용 영화나 게임 등을 저장해 놓는 용도로만 사용 하고 있다.

최근에 계정을 하나 더 만들려고 했었는데 '휴대폰 번호인증'이 생겨 가입에 어려움을 느껴 이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가입하기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URL을 참고하길 바란다. 크롬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하며 웹페이지 번역을 이용해라.

http://saysaylove.tistory.com/57

위 가입 방법을 보면 "Browsec"이라는 프록시우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고 그냥 일반 브라우저에서 가입하면된다.

한자를 입력하는 부분일 조금 짜증나긴 하지만 네이버 중국어 사전을 이용해서 하면 10번 정도 만에 찾을 수 있을 거다.

중국어 인증을 하다가 몇번 틀리게되면 1시간이후에 인증을 시작하나는 메세지가 보일 것이다. 당연히 중국어로... 그러니 인증을 실패하면 웹페이지 번역을 수시로 하면서 해보시길...

중국어 인증이 끝나면 전화 번호 인증을 하라고 뜬다. 이 부분은 쿨하게 무시해라.


PC버전 프로그램 받기

PC버전 프로그램은 아래 URL에서 받길 바란다. URL이 좀 이상하지만 이상한 사이트는 아니다.

http://www.aassaa.co.kr/%EB%B0%94%EC%9D%B4%EB%91%90-%ED%81%B4%EB%9D%BC%EC%9A%B0%EB%93%9C-%EC%86%8D%EB%8F%84-%ED%8C%A8%EC%B9%98-%EB%B2%84%EC%A0%84-%EB%8B%A4%EC%9A%B4%EB%A1%9C%EB%93%9C/

바이두 클라우드는 무료 사용자는 속도를 제한에서 사용하도록 만들어 놓았다.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저 사이트에 있는 프로그램은 속도 패치가 된 프로그램으로 속도가 느려지지 않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내용이나 사용법은 저 사이트 내용을 잘 읽어 보시길.

일단 5.3.4와 4.6.2버전 둘다 다운 받아라. 이유는 5.3.4버전은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고 4.6.2버전은 업로드가 빠르다. 번갈아 사용하면 된다.

5.3.4버전을 실행하고 방금 가입한 아이디와 비번을 쳐서 로그인 하면 바이두 클라우드를 사용하게 된다.

혹시 안된다면, 4.6.2 버전으로 로그인 해봐라. 사실 무슨버전으로 했는지...기억이 가물가물하다. 내 기억으로 5.3.4버전이다.

어쨌든 로그인이 되면 저장 용량이 5G 밖에 없다....이상하다...2TB 라고 하드만!!

2TB로 늘리려면 휴대폰어플에서 로그인을 하면 2TB로 증가하게된다.


휴대폰 어플로 로그인

우리는 2TB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로그인을 한번해야한다. 참고로 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은 잘모른다..아라서 찾아보시길..

아니면...주위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분에게 부탁해라.

아래 URL로 이동해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라.

http://w3tech.tistory.com/233

위 블로그로 가면 더 최신버전을 많다. 하지만 우리는 6.4.1버전으로 해야한다.

왜냐하면 상위버전은 로그인 할때 계속 번호 인증을 하라고 한다. 우리는 번호 인증을 안했기때문에....하위 버전을 그냥 쓰자...

로그인을 하면 뭐 동기화 플로그인 뭐 이런거 성정하라고 하지만 그냥 무시하자. 그런거 안할꺼니깐.

이제 2TB가 됬을 것이다. 아마도..

아무튼 난 이런 방법으로 새로 가입해서 2TB를 잘 쓰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