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qdefault

이 큐레이션은, IoT Smart Doorbell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한다.

최근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제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IoT를 활용한 홈 오토메이션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홈 오토메이션의 기능 중에 하나가 IoT Smart Doorbell 이다. IoT Smart Doorbell은 외부의 방문자가 초인종을 눌렀을 때나, 인체 감지 센서를 통해 외부의 방문자를 인식 했을 때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주는 장치이다. 만약 IoT Smart Door Lock과 연동되어 있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의 방문자를 확인을 하고 문까지 열어주는 행동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웹캠을 같이 설치를 하게 되면 외부 방문자의 모습도 확인을 할수 있다.

최근 들어 이러한 사용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아래 내가 소개를 하는 것들은 아주 간단하게 IoT Smart Doorbell을 구현한 프로젝트들이다.

1.     Smart Doorbell

이 프로젝트는 아두이노와 Blynk라는 앱을 이용해서 IoT Smart Doorbell을 구현한 것이다. 실물로 Doorbell을 만들지는 않았지만 Tact SwitchDoorbell 역할을 하며, 외부 방문자가 Tact Switch를 누르게 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Blynk 앱에서 알림이 오게 되는 것이다.

img_20160317_071032

screenshot_2016-03-17-07-06-22screenshot_2016-03-17-07-06-32

원본 : https://create.arduino.cc/projecthub/KaustubhAgarwal/smart-doorbell-364e28?ref=search&ref_id=ethernet&offset=5

 

2.     PoE LAN Intercom doorbell sound module.

이 프로젝트는 상용 IP 기반의 Doorbell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본인이 사용하는 IP 기반의 Doorbell과 호환이 되는 IP 기반의 Sound 모듈을 구현한 프로젝트이다. Sound 모듈은 HTTP Client로 동작을 하게 되고, 상용 IP 기반의 Doorbell로부터 요청이 있을 때 소리를 출력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먼 곳에서도 Sound 모듈만 네트워크에 연결하게 되면 원격지에서 방문자의 유무를 확인 할 수 있다.

img_20150317_143124

원본 : http://www.dxsdata.com/2015/03/poe-lan-intercom-doorbell-sound-module/

 

3.     My Experimental Doorbell.

이 프로젝트는 아두이노와 PIR 센서(모션센서)를 이용해서 Doorbell을 구현한 것이다. PIR 센서를 통해서 외부 방문자를 인식하게 되면 방문자에게 안내 음성을 출력하게 되고, Doorbell 서버로 방문자가 있음을 알린다. Doorbell 서버는 웹캠을 통해 방문자의 사진을 저장하며, 사용자에게 방문자가 있음을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assembling

doorbell5

원본 : https://cranklin.wordpress.com/2012/08/20/my-experimental-doorbell/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