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로만님 블로그의 글을 퍼온것 입니다.

원본 URL : http://yolo0512.tistory.com/183


윈도우 스냅 

여러개의 창을 띄워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단축키입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여 사용중은 창을 전체, 1/2, 1/4으로 나누기가 정말 쉬워졌습니다. 

단축키

WINDOW KEY + 방향키 (↑:위로 활성화 ↓:아래로 활성화 ←:왼쪽으로 활성화 →:오른쪽으로 활성화)


가상 데스크탑

가상 데스크탑이 지원되면서 멀티태스킹이 더욱더 원활해 졌습니다. 가상 데스크탑은 새로운 컴퓨터를 하나더 사용하는 것 처럼 느끼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단축키

WINDOW KEY + Ctrl + D : 가상 데스크탑 생성 (초기 10개의 제한, 현재 필자 테스트결과 20개이상 만들어짐)

WINDOW KEY + Ctrl + ← or → : 가상 데스크탑 스크롤 (왼쪽, 오른쪽 가상데스크탑으로 이동)

WINDOW KEY + Ctrl + F4 : 현재 가상 데스크탑 종료 (가상데스크탑이 종료되더라도 실행중인 프로그램은 종료되지 않습니다.)

WINDOW KEY + Tab : 현재 실행중이 프로그램과 가상 데스크탑 보기


설정 창 열기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인터페이스들이 조금씩 바뀌었는데요. 설정창을 찾는것도 여간 힘들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단축키

WINDOW KEY + I : 설정창 열기


알림창 열기

알림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생겼는데요. 핸드폰의 알림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핸드폰처럼 와이파이를 켜거나 새로운 메세지나 기기의 알림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창입니다.

단축키

WINDOW KEY + A : 알림창열기


작업 관리자

기존에 ctrl+alt+del 키를 이용해서 열었던 작업관리자가 변겨되었습니다.

단축키

Ctrl + Alt + Esc : 작업 관리자 열기


돋보기

컴퓨터를 사용중 잘보이지 않는 곳을 보기위해 더이상 눈을 가까이 가져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단축키

WINDOW KEY + + or - : 돋보기 +는 확대 -는 축소


+ Recent posts